본문 바로가기

필리핀 생활 정보

자동차 인사 사고 보험 청구 관련 이메일 회신 6 / 합의서 공증 받기

지난 이야기는 https://philippinesterritory.tistory.com/52 이 링크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. 

 

이제 피해자를 만나기로 한 시간에 나갔습니다. 만남의 장소는 단지내 콘도미니엄에서 발생했으니 안전하게 클럽하우스에서 가지기로 했습니다. 

 

참고로 클럽하우스라함은 일반적으로 그 건물에 자그마한 슈퍼, 관리 사무소, 빨래방, 등이 있으며 대부분 수영장 옆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. 시골로 따지면 마을 회관이라고 볼 수 도 있겠네요. 

 

만나는 장소를 가서 합의금을 여러차례 절충한 결과 8만 페소, 한국돈 2백만 원 돈이네요.. 

 

참.. 아깝네요. 크게 다친것도 아닌데 액땜했다고 하고 사인을 했습니다. 

 

병원비 약 백+2백 , 총 3백만원이 공중으로 날아갔네요. 

 

아.. 이번년도에는 인생에서 참으로 고난의 연속인 듯합니다. 

 

구글 번역기에 돌려 보았습니다. 

 

해제, 포기 및 포기 청구
이 선물로 모든 사람을 알게 하라:
1. 필리핀인 GILBERT HOMOROC LLARENA는 법적 연령이며 00000000y에 거주하며, 여기에 선언하고 명시합니다: 88,000.00페소(P 88,000.00)의 현금(내 이름으로 BPI Savings Accountt로 모바일 뱅킹 이체를 통해)으로, 내가 전적으로 만족하는 대로 수령했으며, 이하 THE DRIVER로 지칭되는 000000에 거주하며 발생한 피해(신체적 상해 및/또는 심리적 고통)에 대한 지불 및 결제를 합니다. 나는 여기서 해당 운전자를 완전히 해방하고, 완전히 깨끗이 하며, 영구적으로 해제합니다.


영어: 이 사고는 000000 단지에서 발생하였으며, 저 자신, 서명자 및 해당 운전자가 소유하고 운전하는 자동차0 0000에 관한 것으로, 법률상 또는 형평법상 저 또는 저의 상속인, 보험사, 승계자 및 양수인이 이 사고로 인해 저 자신이 입은 신체적 부상 및 피해에 대해 제기할 수 있는 모든 소송, 소송 원인, 금전적 손해, 책임, 손해, 청구 및 요구 사항에 대해 전적으로 그리고 절대적으로 포기합니다. 앞서 언급한 사고로 인해 또는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소송 권리, 소송 원인, 청구 및 요구 사항을 완전하고 절대적으로 포기합니다.

 

또한 나는 해당 운전자에 대해 사고를 일으키거나 차량과 관련하여 추가 조치를 취하지 않을 것을 보증합니다.
또한 본인은 해당 운전자가 지불한 금액/화해 금액을 당사, 당사의 상속인, 당사의 보험사 또는 양수인이 해당 운전자가 사고와 관련하여 책임을 자백 및/또는 인정한 것으로 받아들여서는 안 된다는 사실을 확인합니다.
이에 대한 증거로, 나는 0000 단지에서 본 권리 포기에 동의합니다.

나 앞에서 공증인으로서0000시에서 유효한 신분증 번호와 함께 직접 나타났으며, 그 이름과 서명은 내가 알고 있는 바와 같으며, 앞서 언급한 문서를 작성한 사람과 동일한 사람임을 나에게 알렸고, 그 문서가 자유롭고 자발적인 행위임을 나에게 알렸습니다.

 

위와 같은 내용을 또 공증을 받아야지 진정한 효력이 있는 것입니다. 위에 사진은 공증을 마친 상태의 사진입니다. 

 

참고로 공증 받는데도 가격이 200페소(5천 원)에서 2만 페소 (50만 원) 제 각각 , 부르는 것이 맘이더라고요. 

 

잘 찾으셔야 합니다. 로컬사람들이 가는 허름한 곳에 가시면 됩니다. 

 

네 200페소에 받아왔습니다. 

 

우선 피해자한테 시달리는 문제는 돈으로 해결된듯 합니다. 

 

집사람한테 너무 미안하고 모두 한테 미안하네요. 

 

한국 보험사가 그립네요.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