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필리핀 생활 정보

"필리핀 혼자 생활을 위한 월세 정보: 현실적인 비용과 팁"

728x90

안녕하세요 오늘은 필리핀 월세 등을 한번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 

필리핀에 대해 전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마닐라 하면 "메트로 마닐라"를 보통 이야기 하는 건데요 , 

 

서울시 하면 그 안에 "구"로 나눠지듯이 여기 메트로 마닐라 하면 파식, 마카티, 퀘존, 타귁, 문틴루파등 약 16개의 CITY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 이안에 마닐라 시티도 포함되어 있긴 합니다. 

 

그중에서 월세포함 집값이 비싼 곳은 서울 강남보다 더 비싼 곳이 BGC나 Makati에 몰려 있습니다. 

 

제가 오늘 공유하는 곳은 너무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일반적인 한국분들이 필리핀에 자리를 잡는다는 전제하에 괜찮은 곳을 한번 말씀드리고자 합니다. 즉, 제가 아는 동생들이 문의 한 느낌의 답변을 드리고자 합니다. 

 

가장 봐야 할부분이 혼자 지내느냐 가족과 함께 오느냐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. 

 

혹시 혼자 오신다고 하면 고시원이라고 할 정도의 자그만 스튜디오 타입의 콘도미니업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..

Alabang 쪽이나 Paranaque 쪽 콘도를 알아보시는 것이 나을 듯합니다. 

 

BGC나 마카티 쪽은 평균적으로 금액 자체가 높으니 이곳을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. 

 

혼자라면 15~24SQ/M를 추천드리고요 월세는 약 10,000~20,000페소 사이가 가장 적당한 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. 

한화로 약 25만~50만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. 일하시고 번 월급의 대부분을 월세로 나간다면 이 또한 현명하지 못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. 

미래의 꿈을 위해서라면 이 정도여야지 저축도 할 수 있습니다. 

물론  전기세, 물값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관리비는 주인이 낸다고 보시면 됩니다. 

계약 시 이 부분 명시 여부 확인 후 사인 하시기 바랍니다. 

 

 

전기세는 보통 월 2천 페소~5천 페소(한화 5만~12만) 선 정도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. 

에어컨 사용 여부에 따라 이 또한 차이가 나는 부분입니다. 

 

이렇게 지내다가 약 6개월~1년 사이에 결정을 하셔야 하는데요, 계속 렌트비를 내고 지내야 할지 내 집 마련을 해야 할지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. 내 집 마련하는데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는 다음 시간에 추가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. 

 

감사합니다.